• 서브6

2015학년도 봄학기 각 과정 재입학 신청 일정 및 절차 안내 Readmission Application Deadlines and Procedures for Spring 2015

1. 관련 : o 학칙 제55조(재입학)
                    o 입학등록 및 수강신청 절차에관한 지침 제5조 2항(재입학 절차)
 
          2. 각 과정 자퇴 및 제적 학생에 대한 2015학년도 봄학기 재입학 신청 절차를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라며,
 
          3. 신청 학생의 재입학 관련 서류는 학과/전공의 심사를 거친 후 2014. 12. 31(수)까지 교무처(학적팀)로 송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가. 재입학 대상 : 학사 및 석·박사과정 학생 중 자퇴, 제적자
 
        나. 재입학원 제출기한 :
           o 학생 제출기간 : 2014. 12. 19(금)까지 학과/전공 사무실에 제출
           o 학과/전공 심사기간 : 2014. 12. 22(월) - 12. 26(금)
           o 학과/전공 심사결과 학적팀 제출 : 2014. 12. 31(수)까지
 
        다. 재입학 신청 자격
           o 자퇴 또는 제적일로부터 3년이 경과되지 않은 자.
           o 아래에 해당되는 자는 재입학을 신청할 수 없음.
             - 재학년한만료에 의하여 제적된 자(2008년 입학생까지)
             - 재학년한만료에 의하여 제적된 자 또는 재학년한을 연장한 후에 제적
               또는 자퇴자(2009년 입학생 이후)
                    ※ 재입학 지원가능기간(3년이내)내에는 군복무기간 및 장기간 요양을
                          필요로 하는 질병치료기간은 산입하지 않음.(관련 증빙자료 첨부)
                     o  재입학은 자퇴 또는 제적일이 속하는 학기를 포함하여 2학기가 경과
                         되어야함.
  
 
                  라. 재입학 신청 및 심의 절차
 
 
대상자의
재입학 지원
학과/전공
면담 심사
학생정책처장
면담심사
(학사과정)
 
학사.연구심의
위원회 심의
교학부총장
승 인
 
       
        마. 학과/전공에서의 재입학 심의 추천
          지도교수, 학과장/전공책임교수, 학과/전공내 교수1인을 포함한 3인으로
          구성된 심의위원회 또는 학과/전공 관련위원회에서 지도교수의 의견서,
          면학계획서 등을 참고하여 재입학 신청자의 수학능력여부,잔여재학기간
          내 졸업가능여부 등을 종합심사하여 추천함. 다만,학사과정 학생의 경우,
          학생정책처장과/전공에서 추천된 재입학지원자를 면담 심사한 후
          심사결과에 대하여 학사·연구심의위원회에서 발표함.
         ※ 자퇴, 제적 당시 학사과정 무학과 학생은 신청(예정)학과/전공의
            심의를 받아야 함.
 
 
        바. 재입학지원서류
          1) 재입학원 1부 (소정양식)
          2) 면학계획서 1부 (소정양식)
          3) 지도(예정)교수 의견서 1부 (소정양식)
          4) 재입학심의 추천서 1부 (소정양식)
          5) 성적표 1부
          6) 학칙 제55조 5항에 의한 군복무 또는 질병치료를 증명할수 있는 서류(해
             당자)
 
 
        사. 기타 재입학 관련사항
          o 기 취득한 학점은 별도의 인정 절차 없이 성적표에 기재된 모든 학점(성
            적)을 그대로 인정함.
          o 재입학자의 졸업 이수요건은 처음 입학당시의 해당요건을 적용함.
          o 재입학자의 재학기간은 각 과정에 처음 입학한 날로 부터 기산함.
          o 학사경고에 의해 제적된 후 재입학한 학생이 재차 학사경고를 받을 시 제
            적됨.
          o 자격시험 불합격으로 인해 제적된 후 재입학한 학생은 재입학 후 1년이내
            에 자격시험에 합격하여야 하며, 이 기간이 경과하여도 합격하지 못한 학
            생에 대하여는 제적함.(단, 휴학시는 1학기에 한하여 휴학기간 기간 제외)
          o 재입학은 1회에 한하며 원 학년 이하에 허가 할수 있음.
          o 재입학자의 납입금은 "납입금 징수규정"에 의거 납부하여야 함.
 
 
 
첨 부 : 1. 재입학지원 안내문(국영문)
        2. 재입학원 1부.
        3. 향후 면학계획서 1부
        4. 지도(예정)교수 의견서 1부
        5. 재입학심의 추천서 1부. 끝.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1. Reference: o Article 55 of Academic Regulations (Readmission)
 
o Article 5-2 of Guidelines on Admission and Course Enrollment (Readmission
Procedure)
 
2. Refer to the instructions below on application for readmission in Spring 2015 for dropouts and expelled students.
 
3. Readmission documents must be evaluated by the department/division and then
submitted to the Office of Academic Affairs (Academic Registrar's Team) by Dec.
31, 2014.
 
= Details =
  
A. Applicability: Dropouts and expelled students of undergraduate
or MS/PhD programs
 
B. Deadlines:
  
- Student Submission : Please submit to the department/division office by Friday, Dec. 19, 2014
  
- Department/Division Review : Monday, Dec. 22 - Friday, Dec. 26, 2014
  
- Submission of Department/Division Review Results to Academic Registrar's Team : Wednesday, Dec. 31, 2014
  
 
C. Conditions for Readmission
  
o No more than 3 years from the date of dropout or expulsion
  
o Those falling under the following categories cannot apply for readmission.
 
- Those expelled due to expiration of the academic program time limit (applicable to students who entered KAIST in 2008 or before)
 
- Those expelled due to expiration of the academic program time limit or
expelled or dropped out after extending the academic program time limit
(applicable to students who entered KAIST in 2009 or onward)
  
The suspension period (3 years) does not include time taken for military
service or medical treatment. (Attach supporting documents)
  
o Readmission is possible after 2 semesters including the semester of
dropping out or expulsion.
 
D. Readmission Application and Review Process  
         
Application for
Readmission
Department Review
Review by
Dean of Student Affairs and
Policy
(undergraduate students)
Review by
Academic/
Research
Review
Committee
Approval
by Provost
 
            E. Recommendation for Readmission by Department/Division
           A three-member review committee consisting of the advisor, department/division head, and department/division professor or a department/division-related committee will evaluate the candidate on academic capacity, remaining number of
semesters, and possibility of graduation based on the advisor's opinion on
readmission and future study plan. For undergraduate students, the Dean of
Student Affairs and Policy will interview the recommended candidate and results
will be announced through the Academic/Research Review Committee.
             Students who did not belong to any department at the time of
dropping out or expulsion must be reviewed by a department of choice.
 
            F. Required Documents for Readmission
              1) Application for Readmission (prescribed form)
              2) Future Study Plan (prescribed form)
              3) Opinion of Advisor on Readmission (prescribed form)
              4) Recommendation for Readmission (prescribed form)
              5) Academic Transcript
              6) Proof of military service or medical condition as outlined in
Article 55-5 of Academic Regulations (if applicable)
 
            G. Others
              o Previously earned credits will be automatically recognized
without any separate procedure.
             o Requirements for graduation will be unchanged from the date of
initial admission.
             o The prescribed time limit of the readmitted student will be
counted from the date of initial admission.
             o Students readmitted after expulsion will be expelled upon

0

추천하기

0

반대하기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자관리자

등록일2014-10-30

조회수1,579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